안녕하십니까!
전국에 계신
공중보건 치과의사
선생님들께 인사드립니다!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의 39번째 집행부가 임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선배 공중보건 치과의사 선생님들께서 잘 닦아오신 길을 저희 39대 집행부도 잘 닦아나가겠습니다.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지역사회의 의료 취약성을 해소하고 국민의 구강 보건의료를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계시는 전국의 공중보건치과의사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는 공중보건치과의사 선생님들의 근로환경 개선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중보건치과의사의 대우가 많이 개선되었긴 하지만 여전히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고 공정하지 못한 대우를 받으면서 근무하는 선생님들이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의료취약지역에서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공보의 학술대회, DENTEX(개원 경영 박람회) 개최와 진료지침서 발간 및 공보의 선생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세미나 유치를 통해서 선생님들의 학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들이 협회를 통하여 여러가지 복지 혜택과 많은 정보를 얻고 서로 소통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9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 협회 임원진은 여러분의 편에서 귀를 기울이고 있겠습니다.
언제든지 편하게 저희와 소통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39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 회장 부병찬